블로그 운영하면서 애드센스 수익을 창출하고 있는 경우, 수익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치는 부분이 바로 cpc 단가 입니다.
구글 애드센스로부터 높은 수익을 얻고 싶다면, 블로그 세팅 이후에는 단가가 비교적 높은 콘텐츠로 포스팅을 누적시켜 가야하는데, 처음부터 cpc 단가가 높은 키워드로 글을 쓴다고 해서 노출이 되고 하지는 않을겁니다.
티스토리 블로그가 되었든, 요즘 한창 언급되는 워드프레스 플랫폼이 되었든, 블로그 운영 초보자들에게 권장하는 한가지 팁은, 포기하지 말고 꾸준히 양질의 글을 써가라는 겁니다.
또한 다음 사이트에 최적화되어 노출되는 최적화 블로그가 되었다고 좋아할 필요도 없습니다. 어차피 처음에 다음사이트에 최적화 된 블로그라 할지라도, 포스팅이 누적되어 가면서 점점 cpc 단가가 높은 고단가 키워드로 포스팅 하다보면, 결국엔 저품질 되기 마련입니다.
다만 다음 사이트에서 저품질 블로그가 되었더라도 포기하지말고 포스팅 누적에 집중하세요. 경험상 최소 1천개 이상의 글을 쌓이게 되면 네이버와 구글에 노출이 되기 시작하는게 가시적으로 보이게 될겁니다.
지금 블로그 운영 초보인 경우, 애드센스 수익을 점점 높이기 위한 프로세스를 아주 심플하게 알려드립니다. 참고하셔서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1. 원하는 주제 선정
예를 들어 "관절건강" 이라는 핵심 주제를 키워드로 검색한다고 가정하면, 구글 키워드 플래너 & 네이버 검색광고 키워드 도구 등을 활용하여 해당 키워드로 검색합니다.
결과로 나오는 세부 키워드들을 살펴보면서, 월간검색수 등을 고려하여 초기에 작성할거, 중기에 작성할거, 그리고 고단가를 노리고 작성할거 이런형태로 분류를 해봅니다.
2. 포스팅 기준
1) 세부 키워드를 분류를 했다면, 초기에 작성할 키워드의 월별 검색수 기준은 1천건 이하의 키워드 위주로 작성합니다.
2) 중기에 작성할 키워드는 월별 검색수 5천건 이하의 키워드 위주로 작성해봅니다.
3) 의도적인 고단가 키워드를 노리고 작성하는 경우 월별 검색수 1만건 이상의 키워드로 작성해봅니다.
3. 구글 키워드 플래너로 광고 단가 참고하기
1번과 2번 내용으로 포스팅할 키워드가 어느정도 정리가 되었다면, 실제로 해당 키워드가 구글에서 광고 단가가 어느정도 하는지 가늠해봐야 합니다.
네이버에 아무리 노출이 잘되더라도, 구글 광고 단가가 0원 인 키워드라면 의미가 없겠죠?
네이버 키워드 도구등에서 키워드 소스를 활용하는것도 좋지만, 최종적으로는 구글에서의 키워드의 광고단가가 어느정도인지 가늠하면서, 포스팅해야 애드센스 수익 창출에도 도움이 됩니다.
4. 최소 6개월 이상 운영하기
블로그 운영 초보자라면 최소 6개월 정도는 꾸준하게 운영해보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개설하고 1~2개월 안에 수백만원 이상의 고수익을 올리기란 현실적으로 매우 어렵습니다. 초보자에겐 특히나 그렇죠.
부업의 관점으로 접근하는 경우, 본업에 지장을 주지 않는 선에서 하루 1~2개 정도의 포스팅을 써가는것도 좋습니다.
조금더 시간의 여유가 된다면 포스팅을 누적시켜가는것도 수익상승에 빠른 지름길이 될 수 있습니다.
순수 검색유입으로 애드센스 수익 월 100만원 정도를 달성하려면 경험적으로는 블로그 포스팅이 최소 1천개는 되어야 합니다. 이 경우 저품질 블로그 기준에서 얘기하는겁니다.
포스팅이 1천개 이상 누적이 되면, 다음 사이트 제외한 나머지 네이버와 구글 등에서의 유입이 확 늘어나면서 수익이 증가하게 됩니다.
방향이 올바르다면 포기하지만 않으면 수익은 나기 마련이니 즐기면서 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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