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하의 웹사이트 또는 블로그에 목적이 있는 경우 방문자가 하기를 바라는 구체적인 일이 있습니다.
가끔은 자신의 사이트에 너무 익숙해져서 방문자가 무엇을 원하는지를 잊어버릴때가 가끔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실제로 '지금 구매하기' 버튼을 찾기 어려운 제품 페이지를 본 적이 있어, 페이지가 제품에 대한 일반적인 정보일 뿐이라고 쉽게 결론을 내릴 수 있습니다.
또한 '뉴스레터 가입'을 추적해야 하는 블로그를 본 적이 있습니다. 두세 번의 클릭으로 완료될 수 있으며 항상 명백한 클릭은 아닙니다. 지역 비즈니스임에도 연락처 정보(지도 및 주소와 같은)를 가장 이상한 곳에 두는 것을 보았습니다.
방문자가 내 블로그, 웹사이트에 방문한 경우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명확하게 알려주는 것은 중요합니다. 방문자에게 명확한 '행동 촉구'(줄여서 CTA라고 함)를 제공해야 합니다.
쇼핑몰 사이트에서 이것은 가격에 가깝고 가급적이면 스크롤 없이 볼 수 있는 부분 위에 눈에 띄는 '지금 구매' 또는 '장바구니에 추가' 버튼을 의미합니다. 다른 사이트에서는 콘텐츠 내에 정기적으로 표시되는 '무료 평가판 사용해 보기' 링크가 되는 모습들을 많이들 보셨을겁니다.
SEO 관점에서 스스로에게 물어봐야 할 질문은 "내 블로그, 웹사이트의 어떤 페이지에든 도착한 사람이 내가 무엇을 해주기를 바라는지 알까요?"입니다.
행동 촉구는 종종 AB 테스팅의 주제입니다.
예를 들어 웹사이트의 목적이 리드 생성인 경우라면...
- 클릭 유도문안의 텍스트가 '문의하기'인 경우 더 잘 작동합니까?
- 사용자가 클릭 유도문안이 녹색 또는 빨간색이면 더 긍정적으로 반응합니까?
- 고딕체 또는 Arial 글꼴에서 더 나은 응답을 얻습니까?
이것은 아주 작은 수정처럼 들릴지 모르지만 상당한 효과를 가질 수 있습니다. 전환율이 100명당 1명에서 100명당 2명으로 증가하면 100% 증가입니다!!!
작동하는 클릭 유도문안으로 방문자가 웹사이트에 더 오래 머무르게 합니다.
이는 다시 표현하면 내 블로그 및 웹사이트의 이탈률 감소, 체류 시간 증가, 방문자가 전환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애드센스 수익창출을 목적으로 운영하는 경우에도 수익률이 향상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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