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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운영팁

SEO에서 클릭 유도문안(CTA : call to action) 의미

귀하의 웹사이트 또는 블로그에 목적이 있는 경우 방문자가 하기를 바라는 구체적인 일이 있습니다. 

 

CTA : call to action
CTA : call to action


가끔은 자신의 사이트에 너무 익숙해져서 방문자가 무엇을 원하는지를 잊어버릴때가 가끔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실제로 '지금 구매하기' 버튼을 찾기 어려운 제품 페이지를 본 적이 있어, 페이지가 제품에 대한 일반적인 정보일 뿐이라고 쉽게 결론을 내릴 수 있습니다.

또한 '뉴스레터 가입'을 추적해야 하는 블로그를 본 적이 있습니다. 두세 번의 클릭으로 완료될 수 있으며 항상 명백한 클릭은 아닙니다. 지역 비즈니스임에도 연락처 정보(지도 및 주소와 같은)를 가장 이상한 곳에 두는 것을 보았습니다.

방문자가 내 블로그, 웹사이트에 방문한 경우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명확하게 알려주는 것은 중요합니다. 방문자에게 명확한 '행동 촉구'(줄여서 CTA라고 함)를 제공해야 합니다.

쇼핑몰 사이트에서 이것은 가격에 가깝고 가급적이면 스크롤 없이 볼 수 있는 부분 위에 눈에 띄는 '지금 구매' 또는 '장바구니에 추가' 버튼을 의미합니다. 다른 사이트에서는 콘텐츠 내에 정기적으로 표시되는 '무료 평가판 사용해 보기' 링크가 되는 모습들을 많이들 보셨을겁니다.

 

 

 

 

 

 

 


SEO 관점에서 스스로에게 물어봐야 할 질문은 "내 블로그, 웹사이트의 어떤 페이지에든 도착한 사람이 내가 무엇을 해주기를 바라는지 알까요?"입니다.

행동 촉구는 종종 AB 테스팅의 주제입니다. 

 

예를 들어 웹사이트의 목적이 리드 생성인 경우라면...

 

  • 클릭 유도문안의 텍스트가 '문의하기'인 경우 더 잘 작동합니까?
  • 사용자가 클릭 유도문안이 녹색 또는 빨간색이면 더 긍정적으로 반응합니까?
  • 고딕체 또는 Arial 글꼴에서 더 나은 응답을 얻습니까?

 

 

 

 

 

 

 

 

이것은 아주 작은 수정처럼 들릴지 모르지만 상당한 효과를 가질 수 있습니다. 전환율이 100명당 1명에서 100명당 2명으로 증가하면 100% 증가입니다!!!

작동하는 클릭 유도문안으로 방문자가 웹사이트에 더 오래 머무르게 합니다.

이는 다시 표현하면 내 블로그 및 웹사이트의 이탈률 감소, 체류 시간 증가, 방문자가 전환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애드센스 수익창출을 목적으로 운영하는 경우에도 수익률이 향상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