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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운영팁

블로그 키워드 : 키워드 검색량 분석 및 롱테일 키워드로 최적화 하기

블로그 키워드를 매일 고민하는것도 때론 스트레스다 보니, 평소에 인터넷 서칭을 통해 블로그 포스팅에 활용할 키워드를 미리 수집 및 검색량을 분석하는것도 도움이 된다.

 

블로그 키워드 검색량 예시
블로그 키워드 검색량 예시

 

키워드는 검색량 분석도 중요한데, 특히나 티스토리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애드센스 수익을 올리는 이들에게는 한가지 더 검토할 사항이 있다. 바로 구글 키워드 플래너를 활용하여 해당 키워드에 대한 검색광고 비용의 단가들을 심플하게 조사해보는 것이다.

 

 

 

 

 

 

 

 

해당 키워드의 cpc단가가 높을수록 애드센스 수익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그래서 많은 블로그들에서 대출이나 병원, 보험 관련 키워드를 많이 사용하는것이기도 하다. 워낙에 고단가 키워드들이니 일단 검색에 노출만 된다면 고수익이 가능하다.

 

그래서 고수익을 올리는 블로거들이 많은 이유기도 한데, 다만 블로그 막 시작한 초보자들에게는 이런 고단가 키워드를 사용하는 순간 바로 저품질 걸리기 쉽다. 하여 어느정도 블로그의 체력을 키워둔 다음에 조금씩 테스트 발행 하는걸 권장하는 편이다.

 

또한 네이버 키워드 센터를 통해서 네이버 검색노출을 목표로 하는 키워드 검색량을 분석할 수도 있다. 구글이나 네이버나 같은 키워드지만 광고 단가가 다르고, 검색량도 다르기에 노출 결과도 조금씩 달라지게 된다.

 

그래서, 내가 블로그운영을 하면서 어느쪽에 검색노출에 더 목표를 갖고서 운영하느냐에 따라서 키워드 전략도 달라질거다.

 

 

 

 

 

 

 


롱테일 키워드를 꾸준히 작성하면서 포스팅 숫자를 늘려가게 되면 키워드 최적화에도 도움이 된다.

 

최적화는 곧 SEO인데 블로그 운영에서 키워드 밀도가 SEO에서 어떤 의미를 지니는지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 필독을 권장한다. 초보자들에게는 도움이 될거라 본다.

 

SEO에서 키워드 밀도

 

SEO에서 키워드 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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