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엔진최적화

SEO에서 키워드 밀도

SEO 세계에서 뜨겁게 논의되는 개념입니다. 일반적인 아이디어는 검색 엔진이 "자동차"에 관한 것이라고 믿게 하려면 "자동차"에 대한 인터넷 페이지에 "자동차"라는 단어가 꽤 자주 포함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키워드 밀도가 중요해
키워드 밀도가 중요해


키워드 밀도 계산은 해당 단어가 페이지에 나타나는 횟수의 백분율입니다. 예를 들어 페이지에 100단어가 포함되어 있고 "자동차"라는 단어가 6번 언급된 경우 해당 페이지의 "자동차"에 대한 키워드 밀도는 6%입니다.

 

 

 

 

 

 

 


키워드 밀도를 사용하는 것은 많은 사람들에 의해 크게 할인되었지만 콘텐츠 최적화의 초기 단계에서는 여전히 유용한 역할을 합니다. 예를 들어:

1) 특정 용어에 대한 키워드 밀도가 4% 이상인 콘텐츠는 해당 용어의 과도한 사용을 암시합니다( 키워드 스터핑 이라고 함 - 순위가 좋지 않을 것입니다.)

2) 키워드 밀도가 0.5% 미만인 콘텐츠는 '키워드 부족'을 나타냅니다. 검색 엔진 은 귀하가 순위를 매기고자 하는 문구를 알아낼 수 있지만 귀하는 검색 엔진을 어렵게 만들고 있습니다.

위의 두 가지 모두 콘텐츠를 최적화하는 방법에 대한 기본 단서를 제공하지만 검색 엔진이 특정 구문이 구문에 중요한지 여부를 결정하기 위해 여러 다른 신호를 사용하기 때문에 첫 번째 단계일 뿐입니다. 이제 이것들을 살펴보겠습니다.

 

 

 

 

 

 

 


1. 잠재 의미 분석

검색 엔진은 같은 의미의 단어를 이해합니다. 따라서 SEO와 검색 엔진 최적화가 동일하다는 것을 이해합니다. 기사에서 SEO의 키워드 밀도가 4%이고 검색 엔진 최적화의 키워드 밀도도 4%라면 'SEO'를 8% 사용하는 것과 같습니다.

검색 엔진은 텍스트가 읽기 어렵고 대안이 있는 경우 순위를 매기는 것을 꺼릴 것입니다.

잠재 의미 분석에는 두 번째 역할도 있습니다. 사용된 대체 단어가 많을수록 더 많은 어휘 사용을 보여주기 때문에 텍스트가 잘 작성되었다는 신호가 더 강해집니다.

2. 키워드 배치

페이지의 문구는 어디에 있습니까? 검색 엔진이 찾으면 더 많은 가중치가 부여됩니다.

 

  • URL에서
  • 제목 태그에서
  • h1 태그 내용에서
  • 메인 이미지의 alt 태그에서
  • 소제목에서

 

 

 

 

 

 

 


또한 해당 키워드가 포함된 웹사이트의 다른 페이지에서 링크가 있는 경우 페이지에 더 많은 가중치를 부여합니다.

Google의 자체 SEO 가이드에 따르면 '자동차'에 대한 페이지가 있는 경우 웹사이트의 다른 페이지에서 해당 페이지로 연결되는 링크에 '자동차'라는 텍스트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검색 엔진 은 특정 주제에 대해 이야기하고 포괄적으로 수행하는 경우 페이지에 어떤 단어 가 있어야 하는지 고려하는 자연어 처리(NLP) 를 사용합니다. 존재하는 관련 단어가 많을수록 콘텐츠가 실제로 순위를 매기고자 하는 키워드 구문에 대한 것이며 품질이 좋은 부분이라는 확신이 생깁니다. 

따라서 이 기사가 일반적으로 사용할 것으로 예상되는 SEO 단어에 관한 것이라면 '검색 엔진', 'Google', '순위'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롱테일 키워드 로 트래픽을 얻는 방법

 

롱테일 키워드 로 트래픽을 얻는 방법

롱테일 키워드는 월간 검색 횟수가 적은 검색어입니다. 메인 키워드 보다 더 길고 구체적인 경향이 있으므로 종종 전환율이 더 높습니다. 예를 들어, "운동화"라는 키워드는 한 

moneyhub.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