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운영팁

블로그 태그 가이드 및 사용 예시

검색 엔진 최적화(SEO)와 관련하여 디지털 마케터는 특히 블로그 태그가 웹 사이트에서 어떻게 작동하는지 알고 싶어합니다.

 

블로그 팁
블로그 팁

 

블로그 태그란?

블로그 태그는 블로그 게시물을 설명하는 단어 또는 구문입니다. 블로그 태그의 목적은 게시물에 라벨을 부착하여 특정 블로그 게시물에서 논의하는 특정 항목을 다루는 유사한 콘텐츠를 함께 연결하는 것입니다.

 

 

 

 

 

 

 

 

블로그 태그는 어떻게 작동합니까?

블로그 태그는 태그 아카이브 페이지에서 콘텐츠를 함께 연결하는 블로그 게시물에 레이블을 지정하여 작동합니다. 블로그 태그는 블로그 독자의 사용성과 경험을 개선하여 관련 게시물을 찾을 수 있도록 합니다.


블로그 게시물에 태그를 적용하면 동일한 태그가 할당된 다른 게시물과 함께 해당 태그에 대한 아카이브 페이지에 태그가 나열됩니다.

 

블로그 태그 예

블로그 태그의 예로는 베이킹에 대한 블로그 카테고리의 케이크, 파이, 쿠키, 브라우니 및 빵이 있습니다. 이러한 블로그 태그의 예는 굽는 음식 유형에 따라 웹 사이트의 게시물을 그룹화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이와 같은 SEO 관련 웹사이트의 블로그 태그에 대한 또 다른 좋은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범주 : 검색 엔진 최적화
태그 : 키워드 연구, 링크 빌딩, SEO 도구, 오프 페이지 최적화, 로컬 SEO

 

 

 

 

 

 

 


보시다시피 태그는 기본 카테고리의 하위 섹션이며 많은 다른 게시물에 해당 태그 주제에 대한 정보가 포함될 수 있으므로 사용자가 찾고 읽을 수 있도록 함께 링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디빌딩 사이트의 또 다른 블로그 태그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범주 : 훈련
태그 : 팔, 다리, 등, 복부

 

블로그 태그 모범 사례

1. 블로그 태그를 짧게 유지

최고의 블로그 태그는 1-2단어입니다. 물론 "검색 엔진 최적화"와 같은 3단어가 포함된 문구가 아니라면 말입니다.

태그를 짧고 간결하며 의미 있게 유지하여 사용자가 태그를 클릭할 때 어떤 유형의 콘텐츠가 표시되는지 정확히 알 수 있도록 하세요.

 

 

 

 

 

 

 


2. 블로그 게시물당 태그를 10개로 제한

WordPress에 따르면 “게시물에 원하는 만큼 많은 태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워드프레스닷컴 리더는 스팸 방지 조치로 15개 이상의 태그와 카테고리(결합)를 사용하여 게시물을 걸러냅니다.”


WordPress에서 15개의 태그를 언급하지만 대부분의 블로깅 및 SEO 전문가는 블로그 게시물당 10개의 태그를 따르는 것이 상황을 통제할 수 없도록 하는 모범 사례라는 데 동의합니다.


게시물당 10개의 태그를 고수하는 것은 CMS 및 관리 관점 모두에서 WordPress 사이트에 대한 최상의 권장 사항입니다.

3. 중복 태그를 생성하지 마십시오.

중복되거나 밀접하게 관련된 단어를 피하기 위해 블로그 태그를 잘 살펴야 합니다. 예를 들어 "SEO" 태그와 "검색 엔진 최적화" 태그를 모두 갖고 싶지는 않을 것입니다.


4. 블로그 태그를 너무 좁게 사용하지 마세요.

 

 

 

 

 

 

 


블로그 태그의 목적은 유사한 주제의 콘텐츠를 함께 연결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WordPress, HubSpot, Wix 또는 기타 CMS 플랫폼에서 태그를 너무 좁히면 안 됩니다.


태그를 1~2단어(최대 3단어)로 유지하는 방법에 대한 위의 첫 번째 팁을 따르면 여기에서 실수할 가능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블로그에 있는 하나 또는 두 개의 게시물에만 적용되는 태그를 만들고 싶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해당 태그의 사용이 낭비됩니다.


5. 일관된 태그 사용

마지막 팁에 대한 후속 조치로 게시물에 태그를 항상 일관되게 사용하고 싶습니다.

블로그의 특정 카테고리에 대한 태그를 생성한 경우 해당 주제에 대한 유사한 정보를 다루는 다른 블로그 게시물에 해당 태그를 계속 추가해야 합니다.


이 모범 사례를 따르면 방문자는 자신의 관심사와 검색어를 만족시키기 위해 더 관련성 높은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6. 사용하지 않는 태그 삭제

태그를 많이 사용하지 않으면 삭제해야 합니다.

충분히 사용되지 않은 태그는 사이트의 유용성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사용자가 태그 아카이브 페이지에 액세스할 수 없도록 해당 태그를 삭제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7. Google에서 태그 아카이브 페이지 제거

모든 태그는 태그 아카이브 페이지를 생성합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는 귀하의 웹사이트에 중복되고 빈약한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Google 색인에서 태그 아카이브 페이지를 제거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웹사이트의 robots.txt 파일에 "NOINDEX 팔로우" 지시어를 추가하면 됩니다.

다음은 robots.txt 파일에 넣을 HTML 코드의 예입니다.

<meta name="robots" content="noindex, follow">

이 NOINDEX 추적 태그는 Google 및 기타 검색 엔진에 태그 아카이브 페이지의 색인을 생성해서는 안 되지만 웹 크롤러는 여전히 페이지의 링크를 따라가며 사이트를 계속 크롤링하고 색인을 생성해야 함을 알려줍니다.

 

 

 

 

 

 

 

 

noindex 팔로우 지시문을 사용하면 개별 게시물이 태그 페이지와 경쟁하거나 사이트의 중복 콘텐츠를 인덱싱하지 않고도 마땅히 받아야 할 관심을 받을 수 있습니다.

 

블로그 태그와 카테고리

블로그 태그는 게시물의 특정 세부 정보를 설명하기 위한 것입니다. 책의 색인 페이지에서 찾을 수 있는 단어로 태그를 생각할 수 있습니다. 태그를 사용하면 콘텐츠를 미시적 수준으로 분류할 수 있으며 계층 구조가 없습니다.


블로그 카테고리는 게시물의 일반적인 주제를 위한 것입니다. 카테고리는 책의 목차 또는 이 경우 WordPress 사이트에서 찾을 수 있는 단어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범주를 사용하면 거시적 수준에서 콘텐츠를 분류하고 계층 구조를 가질 수 있으므로 탐색 개선을 위해 하위 범주를 만들 수 있습니다.

 

블로그 태그가 SEO에 도움이 되나요?

블로그 태그는 SEO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대신 블로그 태그는 사용자 경험의 중요한 부분인 웹 사이트에서 유사한 콘텐츠의 구조 및 그룹화를 개선하는 데 가장 잘 사용됩니다. 그리고 SEO 전문가들은 우수한 사용자 경험이 Google, Yahoo 및 Bing의 순위 요소라는 데 동의합니다.


따라서 태그는 간접적인 방식으로 블로그의 검색 엔진 최적화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더 높은 키워드 순위와 웹 사이트 트래픽을 위해 태그에 의존해서는 안 됩니다.

 

정리

블로그 태그가 작동하는 방식에 대한 기본 개념은 웹 사이트에서 유사한 콘텐츠를 함께 연결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태그는 블로그 범주보다 훨씬 세분화되어 있습니다.


블로그 태그는 웹사이트 콘텐츠에 대한 사용자 경험과 접근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WordPress, HubSpot 또는 Wix 블로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좋은 기능입니다.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