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엔진최적화 는 온라인에서 성공하려는 모든 비즈니스에 매우 중요합니다. 하고 있는 일이 효과가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귀하의 SEO 노력을 측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웹사이트 운영을 하든,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든 분석은 성과를 올리기 위해 필수 작업이기도 합니다.
목표는 운영하는 웹사이트가 비즈니스와 관련된 키워드에 대한 검색엔진에서 좋은 순위를 갖도록 하는 것입니다.
목표는 웹사이트로 온라인 트래픽을 유도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검색엔진최적화 이면의 분석을 이해해야 합니다. 분석을 분석하는 방법을 알고 있다면 경쟁자보다 확실히 우위에 있을 것입니다.
SEO 분석의 기본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SEO 분석에 대한 간단한 단계별 가이드입니다.
SEO 분석이란?
SEO 분석은 데이터를 수집, 측정 및 분석하여 검색 엔진에 더 잘 보이도록 웹사이트의 콘텐츠와 구조를 최적화하는 프로세스입니다. SEO 분석은 효과가 있는 항목과 그렇지 않은 항목을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SEO 캠페인의 필수 부분이 됩니다.
SEO 분석에는 두 가지 주요 유형이 있습니다.
- 온페이지와 오프페이지. 온페이지 SEO 분석은 콘텐츠, 기술 구현, 사용자 경험, 검색 엔진 순위에 영향을 미치는 기타 요소 등 웹사이트 자체에 초점을 맞춥니다.
- 오프 페이지 SEO 분석은 다른 사람의 사이트 링크와 같이 순위에 영향을 미치는 외부 신호에 중점을 둡니다.
SEO 분석은 일반적으로 순위, 트래픽 및 백링크와 같은 몇 가지 데이터 요소를 기반으로 하는 SEO 보고 이상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SEO 분석은 보다 포괄적인 데이터 세트를 사용하여 더 나은 의사 결정을 유도하는 의미 있는 통찰력을 발견합니다.
SEO 분석의 목표는 개선할 영역을 식별하여 향후 더 나은 전체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기술 최적화와 크리에이티브 최적화가 모두 포함될 수 있습니다.
검색엔진최적화(SEO)는 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SERP) 순위를 개선하여 웹사이트로 더 많은 트래픽을 유도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마케팅 전략입니다.
SEO에는 온페이지, 기술 및 오프페이지의 세 가지 주요 유형이 있습니다. 온페이지 SEO는 웹사이트의 콘텐츠를 다루고, 기술적 SEO는 사이트의 기술적 측면을 다루고, 오프페이지 SEO는 다른 웹사이트에서 귀하의 사이트를 가리키는 링크를 나타냅니다.
왜 필요한가?
많은 마케터가 가능한 한 많은 눈 앞에서 자신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중점을 두지만 실제로 제공해야 하는 것에 관심이 있는 방문자를 유치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SEO 노력의 결과를 추적하고 분석하지 않는다면 어떤 전술이 효과가 있고 어떤 전술이 그렇지 않은지 알 수 없습니다.
즉, 자연 검색에서 얼마나 많은 트래픽이 발생했는지, SERP에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클릭했는지 또는 사람들이 귀하의 사이트에서 얼마나 많은 페이지를 방문하는지 알 수 없습니다. SEO 분석은 이러한 질문에 답하고 웹사이트 성능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통찰력을 얻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
내 웹사이트로 가장 많은 트래픽을 유도하는 키워드는 무엇입니까?
어떤 유형의 콘텐츠가 가장 많은 트래픽을 가져오고 있습니까? 블로그? 웹페이지?
추적할 중요한 SEO 측정항목
SEO는 장기적이고 지속적인 프로세스입니다. 결과를 보기 위해서는 장기간에 걸쳐 지속적이고 헌신적인 노력이 필요합니다. 이는 SEO 성능을 평가하기 어려운 이유 중 하나일 뿐입니다. 검색 엔진 최적화가 항상 즉각적인 수익을 제공하는 것은 아니며 무엇을 측정해야 하는지 알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귀하의 성공을 측정하고 궤도를 유지하고 있는지 확인하려면 SEO 노력을 측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행히도 SEO 계획이 효과적인지 여부를 파악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주요 지표와 지표가 있습니다.
SEO 분석 유형
- SEO 콘텐츠 감사
- 현장 감사
- 오프 페이지 SEO
- 기술 SEO
- 온페이지 SEO
SEO 분석 도구
검색 결과의 진행 상황을 추적하려면 Tableau, ChartExpo, Chartio 등과 같은 분석 도구를 사용해야 합니다. 검색 엔진 최적화(SEO)는 끊임없이 진화하는 프로세스이며 Google 알고리즘의 변화하는 모래를 주시해야 합니다. 이러한 도구 중 일부는 비용이 많이 들 수 있지만 무료 옵션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려해야 할 몇 가지 선택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이것은 항상 웹 분석을 위한 좋은 출발점입니다. 무료이며 사용하기 쉬우며 사람들이 검색엔진을 통해 찾는 방법과 방문한 후 수행하는 작업을 포함하여 웹 사이트에 대한 풍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구글 서치 콘솔
Google Analytics와 마찬가지로 Search Console은 무료이지만 다른 계정을 사용하여 Analytics와 별도로 가입해야 합니다. 이 도구는 Google이 웹사이트를 인식하는 방식에 대한 귀중한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어떤 검색어가 사람들을 귀하의 사이트로 유도하는지, 가장 인기 있는 페이지, 사이트 로드 속도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earch Console은 또한 검색 결과의 가시성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사이트 오류가 있는지 알려줍니다(예: 메타 설명이나 제목 태그가 동일하거나 누락됨).
Bing 웹마스터 도구
이것은 Microsoft의 Google Search Console 버전입니다. 인터페이스는 약간 다르지만 유사한 기능과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두 도구를 모두 사용하여 Bing 검색 엔진과 Google에서 진행 상황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딥크롤
이것은 일반적인 SEO 문제에 대해 웹사이트를 분석하는 도구입니다. Screaming Frog와 비슷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진행 상황을 추적하고 새로운 문제가 발생할 때 알림을 받는 기능과 같은 몇 가지 추가 기능이 있습니다.
결론
SEO 분석은 웹사이트가 검색 결과에서 어떻게 수행되고 있는지 이해하는 데 중요합니다. 그것이 없으면 진행 상황을 추적하거나 웹 사이트를 개선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릴 수 없습니다.
SEO 콘텐츠 감사 또는 사이트 감사를 예약하거나 사용 가능한 여러 SEO 분석 도구 중 하나를 사용하여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웹사이트의 위치와 검색 결과에서 계속 상위 단계로 올라가기 위해 필요한 개선 사항을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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