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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O 모범 사례 12가지 : 기본이다 알아두자

웹사이트 또는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면 모든 페이지에서 따라야 할 가장 필수적인 SEO 모범 사례를 공유합니다.

 

가장 필수적인 SEO 모범 사례
가장 필수적인 SEO 모범 사례

 

1. HTTPS 사용

HTTPS 는 방문자와 서버 간에 전송되는 정보를 암호화하여 사이트의 페이지를 보다 안전하게 만듭니다. 2014년부터 구글 랭킹 요소가 되었습니다. 귀하의 사이트에서 이미 HTTPS를 사용 중인지 브라우저의 로딩 표시줄을 확인하여 알 수 있습니다.

 

 

 

 

 

 

 


URL 앞에 자물쇠 아이콘이 있으면 잘 된 것입니다.

보통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자동으로 적용되어 있으니 패스. 단, 별도의 워드프레스 플랫폼으로 운영중이라면 별도로 설치를 해야 합니다.

 

2. 웹페이지가 빨리 로딩 되는지 확인

로드하는 데 영원히 걸리는 페이지를 방문하고 싶은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이것이 페이지 속도가 2010년 이후 데스크톱의 순위 요소이고 2018년 이후 모바일 의 순위 요소인 이유 입니다. 사이트의 코드, 서버 위치, 이미지를 비롯한 많은 요소가 페이지 속도에 영향을 미칩니다.

구글의 Pagespeed Insights 도구 를 사용하여 페이지의 성능을 대략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URL을 연결하면 0-100 사이의 점수와 개선 조언이 표시됩니다.

 

3. 키워드 연구 : 주제 타겟팅

아무도 검색하지 않는 항목의 순위를 매기는 데 시간, 노력 및 돈을 투자하는 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검색량은 키워드 아이디어를 필터링하는 좋은 방법이지만 실제 검색 트래픽 가능성에 대한 더 나은 아이디어를 얻으려면 순위가 지정된 페이지에 대한 예상 트래픽을 항상 확인하십시오.

 

4. 검색 의도 일치

예를들어 "단백질 쉐이크 만드는 방법"에 대한 검색 결과에서 제품 페이지를 보고 싶어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그 사람들은 구매 모드가 아니라 학습 모드에 있습니다.

구글은 이를 이해하고 있으며, 이것이 바로 모든 상위 결과가 단백질 분말을 판매하는 페이지가 아니라 블로그 게시물인 이유입니다. 구글의 상위 결과를 보면 쿼리 이면의 의도에 대해 많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순위를 매기고 싶다면 어떤 종류의 콘텐츠를 만들어야 하는지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키워드에 대해 순위를 매길 수 있는 기회를 얻으려면 그에 따라야 합니다. 검색 의도를 충족시키는 것은 특정 유형의 콘텐츠를 만드는 것 이상입니다. 콘텐츠 형식과 각도도 고려해야 합니다.

 

 

 

 

 

 

 

 

5. 틈새 주제 타겟팅

검색량과 유기적 트래픽 가능성은, 메인 경쟁 키워드보다 훨씬 낮지만 경쟁할 대형 브랜드가 적고 순위를 매기기 위해 많은 백링크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틈새 시장을 공략하라는 이야기들이 나오는 거입니다.

키워드별 검색을 통해 키워드 난이도 점수가 낮은 키워드를 필터링하여 활용합니다.

 

6. 타겟 키워드 사용해야 하는 3군데

모든 게시글에는 메인 키워드가 있기 마련입니다. 이 핵심 키워드를 포함해야 하는 3곳이 있습니다.

1) 제목(H1)
2) url에 키워드 사용 : 타겟팅하는 쿼리를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으로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3) 워드프레스 사용 기준 : 콘텐츠 요약 설명란에 핵심 키워드 사용

 

7. 짧고 설명이 포함된 URL 사용

중요한 단어는 유지하면서 더 짧게 주소를 만듭니다. 더 간결하게 설명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8. 설득력 있는 제목 태그와 메타 설명 작성

검색 엔진에 대한 최적화는 순위를 높이는 것뿐만 아니라 클릭을 유도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검색 결과에 모두 표시되기 때문에 매력적인 제목 태그와 메타 설명 을 작성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제목과 설명을 검색 의도에 맞추십시오.

 

9. 이미지 최적화

이미지를 압축하는 것은 페이지를 빠르게 로드하는 데 중요하지만 이것이 SEO용으로 이미지를 최적화하는 유일한 방법은 아닙니다. 또한 alt 태그를 추가하고 설명이 포함된 파일 이름을 사용해야 합니다.

이 두 가지 모두 구글에서 이미지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웹 검색 및 구글 이미지에서 페이지 순위를 지정하는 롱테일 키워드에 도움이 됩니다.

 

10. 철저한 내용 작성

콘텐츠 길이에 관한 것이 아니라 사람들이 검색하는 관련 하위 주제를 다룹니다. 블로그 게시물과 같은 정보 용 SEO 콘텐츠 에 주로 적용 되지만 다른 유형의 콘텐츠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1. 관련 페이지에서 내부 링크 추가

내부 링크는 웹사이트의 한 페이지에서 다른 페이지로 연결되는 링크입니다. 일반적으로 외부 및 내부 소스의 링크가 많을수록 PageRank 가 높아집니다. 이것은 구글 순위 알고리즘의 기초이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중요합니다.

 

12. 더 많은 백링크 얻기

이것은 양이 아니라 질에 관한 것임을 기억하십시오. 신뢰할 수 있는 관련 페이지 및 웹사이트에서 백링크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해야 합니다.

 

SEO 분석 : 검색 결과 상위 단계로 올라가기 위해 필요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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