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운영하면서 제일 스트레스 받는것 중 하나가 바로 어떤 키워드로 글을 써야 하나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블로그 포스팅을 수월하게 해주는 블로그 키워드를 뽑아내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이 방법은 블로그에 포스팅이 누적되지 않은 포스팅수가 얼마 안되는 경우에는 그닥 효과가 없지만, 최소 100개 이상의 포스팅이 누적되어 있다면 한번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방법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순서대로 하면 됩니다.
1. 구글 서치콘솔 웹사이트 로그인후 왼쪽 메뉴 영역을 보면 - 실적 메뉴를 클릭합니다.
2. 위 캡쳐이미지에 보이는 - 날짜 부분을 클릭하여 지난7일로 선택합니다.
3. 결과가 나오면 페이지 하단 영역을 주목해서 봅니다. 테이블 형태로 - 검색어 수, 페이지, 국가, 기기, 검색 노출, 날짜 형태로 분류가 되어 나올겁니다. 여기서 페이지 항목을 클릭한 다음에 노출 부분을 클릭합니다.
구글 서치콘솔을 통해 해당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어떤 페이지가 많이 노출되고 있고, 또한 클릭을 받는지 확인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핵심은 이겁니다. 구글에서 노출이 가장 많이 되고 있는 내 블로그의 페이지를 찾는겁니다.
캡쳐 이미지에서는 최상단에 199 숫자로 보이는 부분이, 구글에서 가장 많이 노출되고 있는 페이지라고 이해사면 되는겁니다. 이후 해당 페이지 주소를 클릭합니다.
4. 검색어 수 항목을 클릭한 후, 노출 항목을 클릭하여 정렬합니다.
이제 마지막 부분입니다. 이 영역에서 실제로 내 블로그의 해당 포스팅이 구글에서 가장 많이 노출되는 부분이고, 해당 페이지에 적용된 블로그 키워드들이 노출됩니다. 여기서 노출 부분을 클릭하여 가장 많이 노출되는 순서로 정렬하여 해당 키워드를 살펴봅니다.
이제 정렬된 키워드중에서 어떤 키워드를 선정하여 블로그에 포스팅할지를 선택해야 합니다. 노출 대비 클릭수가 저조한 키워드를 내용보강하여 새롭게 작성하는걸 추천합니다.
5. 좀더 정확하게 정렬하려면 상단에 평균 게재순위 항목을 선택합니다.
이 부분을 선택하면 하단에 해당 키워드의 구글 노출순위가 표시됩니다. 그러면 4번의 캡쳐이미지처럼 해당 키워드의 클릭수, 노출, 게재 순위가 나오는데 '노출' 기준으로 정렬합니다.
그러면 키워드 목록가운데서, 노출이 많이 되는 키워드임에도 클릭수가 저조하다면 새롭게 포스팅하여 내용을 보강해보는것도 좋습니다.
혹은 노출은 되는편인데 클릭률이 없거나 저조하면 역시나 보완하여 작성하면 됩니다.
구글 게재 순위가 지금 살짝 낮더라도 키워드별 내용을 보완하여 새로 작성하여 순위를 몇단계씩만 높여도 충분히 클릭률이 올라가게 됩니다. 클릭률이 높아진다는건 결국 애드센스 수익에도 도움이 된다는 얘기입니다. 적절히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하면서 매번 키워드로 고민이면 활용하기 좋습니다. 구글 서치콘솔 활용하려면 일단 처음 시작하는 초보라면 포스팅 100개 정도를 목표로 삼고 매일 포스팅해가시기 바랍니다. 블로그에 포스팅 수가 누적될수록 활용할 수 있는 키워드가 더 풍성해집니다.
블로그 키워드 분석 도구 사이트 추천(ft.키워드 검색량 조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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