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테일 키워드는 월간 검색 횟수가 적은 검색어입니다. 메인 키워드 보다 더 길고 구체적인 경향이 있으므로 종종 전환율이 더 높습니다.
예를 들어, "운동화"라는 키워드는 한 달에 198,500번의 검색을 받기 때문에 "메인" 키워드입니다. "운동화 끈 안풀리게 묶는법"이라는 키워드는 한 달에 3,150번의 검색만 받기 때문에 롱테일 키워드입니다.
롱테일을 만드는 것은 키워드의 길이가 아닙니다. 해당 키워드의 검색량입니다.
롱테일 키워드를 SEO 전략의 필수적인 부분으로 만드는 것을 고려해야 하는 세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1. 롱테일 키워드는 (일반적으로) 훨씬 경쟁력이 떨어집니다.
'운동화' 에 대한 블로그를 막 시작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잠재적으로 많은 트래픽을 블로그로 유도할 수 있는 검색량이 많은 인기 키워드가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키워드는 타겟팅하고 싶은 유혹이 있습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판단합시다. 당신의 블로그가 조만간 그 중 하나에 순위를 매길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위의 모든 키워드는 키워드 난이도 점수가 높습니다. 이것은 누구라도 구글의 첫 페이지에 도달하는 것이 엄청나게 어려울 것임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당신의 블로그나 웹사이트가 완전히 신규로 개설하고 운영한지 얼마 안된 초기 상태라면 그 위업은 불가능할 것입니다.
이제 운동화 주제에 대해 덜 인기 있는 검색어를 살펴보겠습니다.
보시다시피 이번에는 검색량 정도가 낮습니다. 이것은 새로운 블로그, 웹사이트라도 상위 10개 검색 결과에 순위를 매길 수 있고 해당 키워드로 몇 명의 방문자를 얻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2. 롱테일 키워드는 (일반적으로) 다루기가 더 쉽습니다.
검색 쿼리가 더 일반적일수록 주소를 지정할 때 포함해야 하는 세부 정보가 더 많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검색어가 구체적이라면 다소 짧게 답변해도 여전히 검색자를 만족시킬 수 있습니다. 즉, 롱테일 키워드에 대한 콘텐츠를 만드는 데 일반적으로 작업이 덜 필요합니다.
그 외에도 실제로 유사한 롱테일 검색어 그룹을 찾아 몇 가지 차이점만 있는 페이지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3. 많이 있습니다.
각 개별 롱테일 키워드 는 블로그 및 웹사이트로 유입되는 트래픽의 수문을 열지 않습니다.
그러나 점점 더 많은 문제를 해결할수록 검색 트래픽은 결국 상당한 수준으로 복잡해질 것입니다. 그리고 거의 모든 산업에 롱테일 키워드가 많기 때문에 키워드 부족으로 고통받을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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