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사태로 다들 힘들어 한지도 어느새 2년이 지났습니다. 그동안 우리 삶에도 많은 변화가 생겼는데, 대표적으론 재택근무가 활성화가 되었다는것이고, 온라인 사용 시간도 증가했다는겁니다.
또한, 요즘 프리랜서가 대중화되면서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이 분야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누구나 컴퓨터 화면에 앉아서 글을 쓸 수 있지만, 타깃 오디언스(= 잠재고객 or 방문자)에게 어필하고 즉각적인 임팩트를 주는 글을 쓰기는 어렵습니다.
아무리 어려워도 훌륭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은 좋은 일입니다. 매력적인 이메일, 콘텐츠(포스팅) 또는 방문 페이지를 만드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이 있습니다.
훌륭한 콘텐츠를 작성하는 것은 컴퓨터 앞에 앉아서 몇 단락을 입력하는 것 이상입니다. 청중을 사로잡는 훌륭하고 잘 연구된 매력적인 콘텐츠를 만들고 싶다면 올바른 위치에 있습니다. 이번 글 에서는 정말 훌륭한 콘텐츠를 만들기 위한 5가지 작성 팁을 배웁니다.
1. 중심 아이디어 만들기
콘텐츠 작성의 전문성 수준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작업할 아이디어나 목표가 필요합니다. 목표가 없으면 성공을 측정할 수 있는 것이 없기 때문에 실패할 수밖에 없습니다. 내용이 무엇입니까? 내용에 대한 개념이 없으면 이리저리 뛰어다닐 것입니다. 청중을 여행으로 데려가는 대신 끝없는 모험으로 인도할 것입니다.
2. 청중을 알고 조사하십시오
키워드를 사용하여 청중이 검색하기를 좋아하는 대상을 결정해야 합니다. 청중이 사용하는 정확한 키워드를 찾으려면 올바른 도구가 필요합니다. 모든 사람을 기쁘게 하려고 하면 아무도 기쁘게 하지 못한다는 격언이 있습니다.
따라서 청중을 조사해야 합니다. 무엇이 그들에게 호소하는지 알아내십시오. 그들의 장애물과 목표는 무엇입니까? 그들이 자주 이용하는 온라인 채널은 무엇입니까? 그들이 선호하는 콘텐츠 채널이나 형식은 무엇입니까? 이를 통해 특정 청중에게 콘텐츠를 간소화할 수 있습니다.
3. 간단하게 유지
독자의 관심을 끌 시간이 짧습니다. 따라서 모든 것을 간결하고 직접적으로 유지하려고 합니다. 청중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최대한의 단어를 사용하고 요약을 제공해야 합니다. 의미없는 글들은 최대한 없애고 핵심에 집중하십시오. 간단하게 유지하는 또 다른 방법은 글머리 기호로 작성하여 청중이 더 쉽게 읽을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4. 솔루션 제안
콘텐츠는 중심 아이디어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해야 합니다. 청중이 콘텐츠를 클릭하면 솔루션을 찾고 있습니다. 귀하의 역할은 이 솔루션을 매력적으로 제시하는 것입니다. 당신의 이야기는 현재 문제에 도움이 되는 실용적인 관찰이나 아이디어를 제공한다면 그들의 관심을 끌 것입니다.
5. 콘텐츠 편집 및 교정
대부분의 블로그 운영자들은 이 마지막 요점을 피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편집하지 않고 콘텐츠를 게시하려는 충동에 저항해야합니다. 작성과 편집을 동시에 하면 우수한 콘텐츠를 생성하는 능력이 느려지므로 피하십시오. 각 단락을 주의 깊게 볼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므로 쓰기를 마친 후에만 편집하십시오.
정리
처음은 낯설고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블로그운영을 통해 수익창출의 길로 들어서고 싶다면 위 내용들을 참고하여 천천히 습관화가 되도록 노력해보세요. 하려는 헌신과 의지만 있으면 됩니다. 이를 활용하여 콘텐츠가 얼마나 멋진지 확인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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