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콘텐츠 전략

비즈니스에 도움되는 콘텐츠 마케팅 전략

자신의 비즈니스를, 혹은 내가 일하고 있는 회사의 비즈니스에 도움이 되도록 콘텐츠 마케팅을 해야 할 때에는, 해당 비즈니스에 대해서 낱낱이 분석을 할 필요가 있다.

 

콘텐츠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

 

어떤 제품을, 서비스를 만들어 파는지에 대해 디테일한 분석이 우선이고, 그리고 해당 산업군에 대한 분석(시장조사 등), 다음에 온라인 상에서 어떻게 타겟층에 어필할 것인가에 대해서, 키워드를 찾아야 한다.

 

 

 

 

 

 

 

 

그래서 키워드 검색 도구 서비스들을 최대한 활용하여, 비즈니스와 관련된 메인키워드, 서브 키워드 형태로 최소 100~300개 정도의 키워드를 발굴하여 웹사이트 또는 블로그에 세팅하자. 

 

한가지 주의할점은 네이버 블로그에 특히나 1일 1포스팅 한답시고, 내 비즈니스와 전혀 상관 없는 연예 가십성 내용을 올리는 경우가 부지기수다. 이런 경우 해당 블로그는 의미가 없어진다. 만약에 운영대행을 하고 있는 경우에 이런 포스팅이 올라왔다? 해당 대행사 짤라야 한다. 일을 그따위로 하다니!!!

 

또한 동종업계의 흐름에 대해서도 빠삭할 필요가 있다. 뉴스, 커뮤니티, 관련 웹사이트등 찾아볼 수 있는 내용들은 전부 자료 수집하여 분석하며, 자신만의 인사이트를 의견들을 녹여내어 콘텐츠를 만들어 보자.

 

콘텐츠 마케팅의 핵심은 키워드다.

 

 

 

 

 

 

 

 

지금 내 비즈니스와 관련된 키워드는 얼만큼 알고 있고, 얼마나 많은 키워드를 분류하여 체계적으로 운영 관리하는지 살펴보자. 이런 경험이 없다면, 지금부터라도 해보시라.

 

방문자에게 어필하는 블로그 콘텐츠 포스팅 작성 5가지 방법

 

방문자에게 어필하는 블로그 콘텐츠 포스팅 작성 5가지 방법

코로나 사태로 다들 힘들어 한지도 어느새 2년이 지났습니다. 그동안 우리 삶에도 많은 변화가 생겼는데, 대표적으론 재택근무가 활성화가 되었다는것이고, 온라인 사용 시간도 증가했다는겁니

moneyhub.tistory.com

 

짧은 시간내에 내 블로그에 사용할 키워드 찾는 쉬운 방법

 

짧은 시간내에 내 블로그에 사용할 키워드 찾는 쉬운 방법

블로그 운영에 있어 제일 어렵게 느껴지는것중 하나가 바로 어떤 글을 써야 하는지에 대한 고민이라는거죠. 1일 1포스팅을 목표로 혹은 블로깅 습관을 들이기 위해서 무언가를 쓰고는 싶은데 어

moneyhub.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