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챗GPT, 구글 바드 등의 AI 툴들이 IT업계의 주요 키워드 인것 같습니다. 이미 빠르게 움직이는 분들은 블로그 및 웹사이트의 콘텐츠 생산을 위해 AI 도구들을 잘 활용하고 있을겁니다.
참고로 AI로 생성된 콘텐츠는 블로그, 기사, 설명 및 기타 마케팅 자료와 같이 사람이 검색한 쿼리를 기반으로 기계가 만든 텍스트입니다.
인공 지능 소프트웨어는 검색 엔진에서 기존 정보를 가져오고 다양한 키워드, 구 또는 주제에 대한 사람들의 검색 쿼리에서 고유한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간략하게나마 AI 도구등을 활용해서 블로그에 글을 쓰는게 좋은지 나쁜지, 또는 향후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에 대해 정리합니다.
AI 도구를 활용한 콘텐츠의 장단점
1. 빠른 처리
AI는 주제가 단순하든 복잡하든 관계없이 빠른 콘텐츠 생성을 위해 거의 즉각적인 결과를 제공합니다 .
인간 작가는 가장 생산적인 경우에도 양질의 블로그 게시물이나 마케팅 자료를 작성하는 데 몇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반대로 평균적인 AI 도구는 유사한 제품을 생산하는 데 1분도 걸리지 않습니다.
팁 : 선택하거나 지불하는 소프트웨어에 따라 하루에 요청할 수 있는 콘텐츠 양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이를 통해 마케터는 개선된 콘텐츠 마케팅 계획 또는 소셜 미디어 콘텐츠 일정 에 대한 콘텐츠 백로그를 채울 수 있습니다.
2. 비용 효율적
AI는 전업 작가나 프리랜서 비용의 일부만으로 콘텐츠를 만들 수 있습니다.
팁 : 사람이 수행하는 작업은 잘 조사되고 양질의 콘텐츠를 찾는 사람들에게는 가치 있는 투자입니다. .
3. 더 나은 SEO
AI 생성 콘텐츠의 SEO 관련 기능은 소프트웨어의 주요 판매 포인트 중 하나입니다.
AI는 이미 인기 있고 SEO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가져와 원하는 주제를 다룹니다. 이는 특히 특정 키워드에 대해 작성하는 방법이나 페이지를 구성하는 방법을 모르는 경우 중요한 부가 가치입니다 .
팁 : AI는 블로그를 운영하고 SEO에 더 익숙해지는 데 도움이 되는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는 단계가 될 수 있습니다.
4. 작가의 부담을 덜 수 있음
새로운 아이디어를 개발해야 한다는 압박감이 크며 기한이 촉박하면 더욱 어려워집니다.
AI로 생성된 콘텐츠를 사용하면 하나의 항목에서 여러 아이디어를 생성할 수 있으므로 작가는 소진되거나 뒤처지는 것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예를 들어 AI 를 활용한 콘텐츠 개요를 생성하여 쓰기 부분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팁 : 콘텐츠 아이디어를 찾기 위해 AI만 사용하고 전체 기사를 작성하지 않더라도 이미 절반은 승리한 것입니다. 많은 작가들에게 가장 큰 장애물은 시작이며, AI가 그 단계를 극복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면 나머지는 훨씬 더 관리하기 쉬울 것입니다.
AI 생성 콘텐츠 단점
1. 표절 우려
AI는 사용자가 검색하는 콘텐츠를 생성하기 위해 여러 소스에서 가져오지만 인용을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사용자는 이를 알 수 없습니다. 법적인 위험은 작가나 예술가가 원본 작품과 너무 밀접하게 관련된 경우 노골적인 표절로 소송을 제기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팁 : 이미지 검색을 뒤집고 AI로 생성된 콘텐츠의 사실 확인 — 인증되지 않은 출처에서 온 정보일 수 있으므로 받는 정보를 모두 신뢰할 수는 없습니다.
2. 구글의 잠재적인 평가 절하
구글은 이제 유용한 콘텐츠 업데이트 에 EEAT 의 개념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
- 경험
- 전문적 지식
- 권위
- 신뢰성
AI 작성 도구의 부상 속에서 검색 엔진은 개념의 중심에서 이해와 "신뢰"의 렌즈를 통해 콘텐츠를 평가할 것입니다. AI 전용 콘텐츠를 그대로 두면 이러한 기준에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팁 : 콘텐츠 제작 과정에서 AI를 완전히 포기할 필요는 없습니다. 대신 문법 검사, 콘텐츠 관념화 또는 짧은 형식 콘텐츠와 같은 요소를 포함하여 자신의 창의성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현명하게 사용하세요.
3. 일관성 없는 품질
AI 생성 콘텐츠를 사용하기 시작한 사람들은 매번 다른 수준의 품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제에 대해 사용 가능한 정보의 양은 각 주제에 대한 관련 콘텐츠의 양에 따라 달라집니다.
즉, 관심 있는 모든 주제에 걸쳐 유익한 콘텐츠를 일관되게 출력할 수 없습니다.
팁 : AI 콘텐츠 검색 쿼리를 더 구체적으로 얻을수록 이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줄어듭니다. 특정 시각적 스타일이나 읽기 수준을 모방하기 위해 결과가 필요한 경우 보다 일관된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더 나은 기회를 위해 검색에 포함하십시오.
4. 인간 수의 요건
미리 교정하거나 편집하지 않고 AI로 생성된 콘텐츠를 업로드하는 것은 최선의 이익이 아닙니다. 인간은 AI 기술이 인식 부족으로 감지하지 못하는 어수선하거나 부정확하거나 공격적인 콘텐츠를 식별할 수 있습니다.
팁 : AI 생성 콘텐츠에 의존하는 경우 완제품 대신 아이디어의 기반으로 사용하세요. 받은 결과를 사용하여 Google이 검색하는 인간적 측면에 대한 독창적인 것으로 조정하십시오.
AI 콘텐츠는 불완전한 솔루션입니다
세계 최고의 작가도 여기저기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자신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AI로 생성된 콘텐츠는 이러한 요구를 충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단점이 있습니다.
콘텐츠를 위해 AI에 전적으로 의존해서는 안 됩니다. 대신 AI를 사용하여 자신의 창의성도 통합하는 방식으로 비즈니스가 성장하도록 돕습니다.
AI 도구를 활용하여 블로그 콘텐츠를 생산하려면, 주제에 대한 글 목차를 구성하는데 인사이트를 얻고, SEO에 맞는 제목과 태그 등을 잘 활용하는게 나을듯 합니다.
그외 목차에 따른 상세 내용은 콘텐츠를 직접 작성하는것이 바람직하지 않을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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