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부 링크란 동일한 도메인의 한 페이지에서 다른 페이지로의 링크입니다.
쉽게 말하자면,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1개의 포스팅 내용을 작성하면서 본문에 이전에 작성했던 관련 게시글을 삽입하는 형태가 됩니다. 현재 이 글을 읽고 있다면 본문에 포함된 링크 내용이 대표적인 사례입니다.
바로 아래와 같은 형태 인거죠.
대부분의 사람들은 내부 링크를 전략적으로 사용할 때 검색 엔진에서 사이트의 성능을 크게 높일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합니다.
구글은 내부 링크를 사용하여 새로운 콘텐츠를 발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내부 링크는 또한 사이트 주변의 PageRank 흐름을 돕습니다. 일반적으로 페이지의 내부 링크가 많을수록 PageRank가 높아집니다. 그러나 양이 전부는 아닙니다. 링크의 품질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방문자에게 어필하는 블로그 콘텐츠 포스팅 작성 5가지 방법
내부 링크를 구축할 때 따라야 할 몇 가지 지침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항상 동일한 앵커 텍스트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여러 가지를 섞어서 다양하게 유지하세요.
2. 권위를 높이기 위해서만 관련 없는 페이지에서 링크하지 마십시오. 내부적으로는 아예 연결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3. 과용하지 마십시오. 이것이 효과적이기 위해 수백 개의 내부 링크를 추가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나 또는 두 개의 잘 배치된 내부 링크가 종종 큰 차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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