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엔진최적화

블로그 키워드 밀도 : 개념 및 키워드 스터핑 정의

키워드 밀도는 블로그나 웹사이트의 콘텐츠 페이지에서 특정 키워드 가 사용된 횟수입니다. 일반적으로 페이지의 총 단어 수에 대한 백분율로 표시됩니다. 기본적으로 이것은 검색 엔진과 사이트 방문자가 특정 페이지가 무엇인지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키워드
키워드


결국 특정 키워드를 초점으로 사용하는 경우 해당 용어와 일치하는 콘텐츠를 작성하고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일반적으로 콘텐츠의 기본 검색어 역할을 하는 하나의 포커스 키워드가 있어야 합니다. 그러나 주요 주제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여러 개의 보조 키워드도 포함하는 것이 좋습니다.

키워드를 충분히 사용하지 않거나 전체 단어 수가 적은 것은 종종 SERP에서 제외되는 얇은 콘텐츠로 인식될 수 있음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키워드 스터핑 정의

검색엔진최적화 초기에는 키워드를 더 많이 사용할수록 해당 페이지에 대해 더 나은 순위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꽤 쉬웠던 시절도 있었습니다.

이것이 바로 웹마스터들이 검색 순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도록 페이지에 전체 키워드 단락 을 추가하기 시작한 이유입니다. 텍스트의 내용에 컨텍스트 또는 읽을 수 있는 형식이 없습니다.

 

 

 

 

 

 

 


이것을 키워드 스터핑이라고 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사람이 텍스트를 읽을 수 없을 정도로 키워드를 과도하게 사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상할 수 있듯이 구글은 이것이 잘못된 관행이라고 결정했습니다. 따라서 그들은 이 형식으로 채워진 키워드를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페이지를 다운그레이드하기 시작했습니다.

대신 페이지의 컨텍스트와 읽기 쉬운 형식으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지 여부에 더 중점을 둡니다.

 

키워드 밀도의 중요성

순위 및 키워드 밀도 프로세스가 예전 같지 않습니다.

구글이 키워드 스터핑에 대해 지혜를 모으고 몇 가지 알고리즘을 변경한 후 검색엔진최적화는 블로그 게시물이나 기사에 특정 단어를 넣을 수 있는 횟수보다 매력적이고 유익한 콘텐츠를 만드는 데 훨씬 더 중점을 둡니다.

키워드 밀도가 중요하지 않다는 뜻입니까? 실제로는 정반대의 의미입니다. 구글 또는 다른 검색엔진이 웹사이트의 콘텐츠를 볼 때 페이지의 실제 단어를 읽지 않습니다. 대신 사본을 스캔하여 다른 단어보다 더 자주 나오는 특정 단어를 찾습니다. 

 

 

 

 

 

 

 


당연히 일상적인 일상 언어에서 발견되는 작은 용어를 건너뜁니다. 그러나 눈에 띄는 잠재적인 키워드를 찾고 있습니다.

키워드 조사를 완료하고 그에 따라 텍스트를 작성했다면 페이지의 모든 단어 중 특정 비율을 차지하는 개별 키워드, 즉 키워드 밀도가 있어야 합니다. 키프레이즈의 밀도가 높을수록 전체 페이지가 해당 주제에 관한 것일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따라서 키워드 밀도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은 SEO에 여전히 중요합니다. 그러나 과거와 달리 사본의 전반적인 맥락에 관한 것이며 가능한 한 여러 번 용어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Focus 키워드에 대해서만 순위를 매기나요?

초점 키워드와 보조 키워드도 순위를 매길 바라는 용어일 뿐입니다. 그렇게 되리라는 보장은 절대 없습니다. 

때로는 SERP에 표시할 의도가 없었던 페이지의 키워드에 대한 순위를 매기는 것이 가능합니다. 주제와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지만 100% 동일하지는 않은 키워드에 대한 순위를 매길 수도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구글은 동일한 컨텍스트에서 웹 페이지의 모든 단어를 살펴보고 각 단어를 사용 횟수로 나눕니다.

즉, 초점 문구가 아닐 수도 있지만 여전히 의미 있는 방식으로 주제와 관련된 용어에 대해 실수로 순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동일한 콘텐츠로 여러 방식으로 순위를 매길 수 있다는 의미이므로 훌륭합니다.

 

키워드 밀도를 계산하는 방법

일반적으로 키워드 밀도를 계산하는 공식은 페이지에서 포커스 키워드가 사용된 횟수를 전체 페이지의 총 키워드 수로 나눈 것입니다. 예를 들어, 천 단어의 블로그 게시물에서 특정 키워드를 10번 사용한 경우 키워드 밀도는 1%가 됩니다. ( 10 / 1.000 = 0.01 = 1% )

그렇다면 사용하기에 가장 좋은 키워드 밀도는 무엇입니까? 이것은 정말 주관적인 일입니다. 실제 답은 게시물의 전체 길이에 달려 있습니다. 분명히, 1,500단어 기사의 4% 밀도는 100단어 광고의 같은 양보다 더 자연스럽게 퍼질 것입니다.

콘텐츠가 자연스럽게 들리도록 하고 전체 작품에서 일관된 키워드 사용을 목표로 하세요.

 

 

 

 

 

 

 

 

키워드 추가 위치

전반적인 키워드 밀도 외에도 해당 키워드가 사용되는 위치를 주시하고 싶을 것입니다. 이는 웹 페이지 내 사용량 측면에서도 총계에 포함된다는 점을 기억하십시오. 페이지에 포커스 키프레이즈를 포함하려는 가장 일반적인 영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목 : 이것은 검색 엔진과 사용자 모두에게 귀하의 페이지가 무엇인지 알려주므로 여기에 포함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메타 설명 : 이것은 SERP에서 끝나는 작은 광고임을 기억하십시오. 여기에 초점 키프레이즈를 포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제목 태그 : 원하는 포커스 키워드와 함께 적어도 하나의 H1 또는 H2를 사용하려고 시도하고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본문 내용 : 페이지 본문 전체에 여러 번 사용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키워드 스터핑 피하기

키워드 스터핑은 나쁘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용어를 계속해서 사용하는 것은 장기적으로 순위에 실제로 해를 끼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이 귀하의 콘텐츠를 읽기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능한 한 키워드 스터핑을 피하도록 상기시킵니다. 여기에는 클러스터 및 변형을 사용할 때도 포함됩니다.

그러나 이러한 상호 교환 가능한 용어에는 각각 고유한 밀도가 있습니다. 

따라서 특정 용어에 대한 비율이 너무 높다고 생각되면 몇 가지 인스턴스를 의미론적 대안으로 교체하여 균형을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SEO에서 키워드 밀도

 

SEO에서 키워드 밀도

SEO 세계에서 뜨겁게 논의되는 개념입니다. 일반적인 아이디어는 검색 엔진이 "자동차"에 관한 것이라고 믿게 하려면 "자동차"에 대한 인터넷 페이지에 "자동차"라는 단어가 꽤 자주 포함되어야

moneyhub.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