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드센스

티스토리 애드센스 롱테일키워드 누적이 되야 수익도 상승한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을 늘리려면 결국 해야 하는 것은 블로그 포스팅 개수를 늘려야 한다. 많이 언급하는 롱테일키워드를 많이 써야 한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연관 검색어
티스토리 애드센스 연관 검색어

 

어디까지나 필자의 경험이긴 하지만, 신규로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하고 애드센스 승인 받은 이후에 블로그 포스팅을 최소 300개 정도는 누적을 시켜야 조금씩 구글이나 네이버 등에서도 검색유입이 되면서 반응이 있더라는 것이다.

 

 

 

 

 

 

 

 

하지만 여전히 이 단계에서는 애드센스 수익이 극히 미비하다. 아마 대부분의 초보자라면 만족하지 못할 수준이 될거다. 또한 블로그 라는게 단시간에 고수익을 올릴 수 있는 플랫폼이 아니기도 하다. 하여 나의 노력이 필요한것인데, 이는 포스팅에 대한 투자, 그리고 시간 투자를 의미한다.

 

블로그 운영도 최소 6개월은 해봐야 약간 감이 올거다. 6개월간은 무조건 꾸준히 포스팅 해가야 한다. 처음 시작은 1일 1포스팅을 목표로 습관을 들여보자. 1일 1포스팅은 절대적인 기준이 아니다. 이것은 초보자가 블로그에 글쓰는 행위 자체에 대한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도록 하는 일종의 연습을 하는 것 같은 목표로 생각하면 될 일이다.

 

자 처음 시작하는 초보자라면 1차 목표로 블로그 포스팅수를 300개 정도로 잡고서 운영해보자.

 

그리고 글쓰기에 조금씩 탄력이 붙게 된다면 1일 2~3포스팅 형태로 늘려가자. 이후에는 시간의 투자를 고려하여 최종적으로 포스팅 개수를 1천개 정도로 쌓아보자.

 

 

 

 

 

 

 

 

블로그에 글을 천개씩이나 쓰라고 한다면 놀랄 수 있다. 또한 언제 그렇게 쓰느냐 싶기도 하겠지만, 이미 고수들은 1일 10포스팅도 넘게 하는 사람들 수두룩 하다. 한달이면 300개 포스팅이다. 그렇게 3개월만 해도 얼추 900~1천개는 우습다.

 

여기서 포인트는 하루에 몇개의 포스팅을 하든 꾸준히 글을 쌓아가라는 것이 핵심이다.

 

필자도 300개 언저리 까지는 한달에 10만원도 안되던 시절이 있었다. 하지만, 시간이 흐름이 조금 있은 뒤 1천개의 포스팅이 넘어가던 시절부터, 네이버와 구글에서의 검색 유입이 몇배로 늘어나기 시작했다는 것이다. 물론 필자의 경우, 해당 블로그는 애시당초 처음부터 다음 사이트에서는 검색노출이 안되는 저품질 블로그 였다는 것이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묵묵히 저품질 블로그이지만(다음에서만!) 꾸준히 글을 쌓아갔더니 어느샌가 1천개가 넘었다는 것이고, 그렇게 쌓인 블로그 포스팅들에서 애드센스수익이 조금씩 증가하는것이 눈으로도 보여지더라는 것이다. 외부 SNS유입 같은것이 없는 순수 검색유입으로만 말이다.

 

 

 

 

 

 

 

 

물론 지금 이 블로그의 경우에는 그렇게까지 시간적 투여를 많이 못하고는 있지만, 짬짬이 포스팅하고 있다. 이 또한 1~2년 후 정도면 최소 수백개에서 1천개까지도 가능하지 않을까 예상해본다. 하지만 나이들면서 조금씩 힘에 부치기도 한다.

 

암튼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을 극대화 하려면 다양한 방법들이 존재하긴한다. 하지만 가장 기본 맥락에서 접근해서 생각할때는, 롱케일키워드의 누적이 많은 도움이 된다. 그러니 꾸준히 글을 쓰면 된다.

 

꾸준하게 포스팅 = 애드센스 수익 증가로 이어지니 포기하지 말자.

 

롱테일 키워드 로 트래픽을 얻는 방법

 

롱테일 키워드 로 트래픽을 얻는 방법

롱테일 키워드는 월간 검색 횟수가 적은 검색어입니다. 메인 키워드 보다 더 길고 구체적인 경향이 있으므로 종종 전환율이 더 높습니다. 예를 들어, "운동화"라는 키워드는 한 

moneyhub.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