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수익이 저조하다고 느껴진다면 블로그 운영 전반적인 부분을 살펴봐야겠지만, 그중 하나를 콕 찝어서 얘기하자면 글쓰기 자체에 대해 재점검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키워드도 중요하고 트래픽도 중요하고, 광고배치도 중요하지만, 가장 핵심인 콘텐츠 내용 즉 글쓰기 자체가 매력적이지 못하면 수익이 나질 않거나 이탈률도 엄청 높아질거다.
글쓰기를 잘해야 한다 이말을 카피라이팅을 잘해야 한다는 맥락으로 받아들이면 안된다.
어떤 주제로 글을 쓰는 경우에는 사전에 기획이 되어야 한다. 해당 글에 대한 컨셉을 기획을 해야만이 소위 어그로나 후킹 등이 없어도 충분히 매력적인 글이 되어 그 자체로 어필이 된다.
아마도 인터넷 서칭을 하면서 특정 블로그나 웹사이트를 방문하였다가 게시글 몇개를 읽다가 나도 모르게 빠져든 경험이 한번쯤은 있었을거다. 글 자체에서 필자의 독특한 생각과 관점이 글을 통해 드러났기 때문일거다.
특히나 내가 필요로 하는 정보를 검색하다가 우연히 발견한 블로그라면? 아마도 즐겨찾기 해두고서 스스로 자발적으로 수시로 찾아보게 되지 않을까? 내 경우에도 그런 블로그나 웹사이트들이 몇개가 있다.
수시로 방문하면서 어떤 새로운 글이 업데이트 되었나 하면서 살펴보는거다.
애드센스 수익이 생각보다 늘지가 않는다면 이번 기회에 글쓰기 자체에 대해서 재점검을 해보는것도 하나의 방법일거다.
인터넷에 널려 있는 블로그 포스팅 글자수는 1천자 이상에 사진은 몇장씩 넣어야 한다 이런 식의 이야기들은 이제 지겹다 못해 의미조차도 없다. 글자체에 나만의 관점이 녹아들어야 한다. 그런 글들이 꾸준히 쌓이게 되면 내 블로그에 팬이 늘어나기 시작한다.
관점이 녹아든 차별화된 글이 쌓이게 되면 브랜딩이 된다. 이 브랜딩이 구축되는 순간, 상상 이상의 수익창출 활동에 날개를 달게 된다. 그러니 당장에는 애드센스 수익이 맨날 제자리걸음이라면, 글쓰기에 나만의 관점은 적절히 녹아져 있는지 살펴보자.
이 글을 쓰는 필자도 그런 부분이 미흡했던지라, 조금씩 연습하는 중이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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