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 시절에는 - 중수 이상이 되어도 사람 심리가 늘 비슷비슷하거든. 애드센스 수익이 아침에는 얼마였는데, 지금은 얼마일까? 혹은 하루를 마감하는 시점에서 오늘은 대략 어느정도 수익을 올렸나 확인 점검하는 습성은 초보나 고수나 별반 다르지는 않을거다.
초보자가 좀더 심리적으로 궁금하니까 보고 또 보는 정도의 차이라고 할까?
암튼, 애드센스 수익을 많이 올리는 수많은 방법들이 존재하는데 그중에서도 몇가지 실적을 올리는데 있어 살펴봐야 할 핵심 포인트가 있다. 각 항목별 의미는 검색해보시라. 그것까지 쓰기는 나도 귀찮다. ㅠㅠ
- 페이지뷰
- 페이지 RPM
- 노출수
- 클릭수
- CPC
- 페이지 CTR
일단 콘텐츠의 내용이 알차며, 방문자가 공유하기에도 좋은 내용이라고 가정 했을때 1번 ~ 6번 각 항목들은 일정수준 이상의 '값'이 나오게 된다. 문제는 5번 항목의 CPC가 되겠다.
클릭당 광고 단가가 높은 글일수록 애드센스 수익이 높아지는건 분명한데, 초보자들이 키워드 찾고 분석하는데는 나름의 공부도 필요하겠지만, 일단 경험을 쌓는데의 시간이 필요하다.
돈되는 키워드를 찾고 분석할 줄 알면 이후의 블로그운영은 탄력이 받을거다. 왜냐? 이미 수익이 높은 키워드로 블로그 포스팅을 다 할수가 있게 되었으니 말이다. 그냥 쓰면 되는거다. 누적이 될수록 수익도 함께 누적이 된다.
다만 초보자 시절에 유혹당하기 쉬운게 바로, 실시간 이슈 검색어들 정도인데 나름 노출이 되면서 트래픽에 탄력을 받으면 평소보다 수익은 분명 오르기 마련이다. 그런데, 생각만큼 고수익이 나질 않는거다.
왜냐? 실시간 이슈 형태의 키워드는 그 '순간'에 집중되는 키워드 인 만큼, 그 이슈가 사그라드는 시점에서는 더이상 방문자가 없다는거다. 관심도가 떨어지게 되는 구조다. 그러니 애드센스 광고 단가가 최저가로 잡히는 형태가 많을거다. 그러니 트래픽 숫자는 평소의 몇배나 되었을지언정, 나의 애드센스 수익은 형편이 없다.
고수들이 한번씩 기분전환용(?)으로 실시간 이슈 키워드를 잡아서 포스팅하는 경우와, 초보자가 하는 경우는 근본이 다를수 밖에 없다. 하여, 초보인 경우에는 실시간 이슈 키워드를 찾아서 글쓰지말고, 양질의 내용을 쌓는데 집중하자.
그럼 양질의 내용이란게 뭐냐?
누누이 이야기 했듯이, 내 블로그를 방문하는 사람의 현재 시점의 니즈(욕구해결, 문제해결, 영감을 주는 등...)를 풀어줄 수 있는 내용이면 나도 방문자도 서로 도움이 되는거다.
CPC단가 분석을 잘해서 고단가 키워드 위주로 전략을 짜서 포스팅을 해보시라. 초보시절에는 저품질 걸리든 말든 무조건 다양하게 시도해봐야 한다. 고단가 키워드 쓰면 저품질 먹던데요? 라고 걱정하지 말자. 다음 저품질은 기본으로 깔고 가는거다. ㅎㅎ
애드센스 cpc 광고 단가 : 수익 상승을 위해 고단가 키워드 사용해야 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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