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태그는 SEO에 필수적입니다. 다른 것들은 순위에 거의 또는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다음은 알아야 할 메타 태그입니다.
1. 타이틀 태그
제목 태그는 주요하고 가장 중요한 앵커입니다.
<제목> 요소는 일반적으로 SERP에서 클릭 가능한 헤드라인으로 표시되며 소셜 네트워크 및 브라우저에도 표시됩니다.
예를 들어 이 포스팅의 HTML을 보면 제목이 다음과 같습니다.
<title>SEO에 중요한 메타 태그 4가지 유형</title>
제목 태그는 웹페이지의 <head>에 배치되며 페이지가 무엇인지에 대한 명확하고 포괄적인 아이디어를 제공하기 위한 것입니다.
그러나 그들은 수년 동안 사용했던 것처럼 순위에 큰 영향을 미칩니까?
지난 몇 년 동안 사용자 행동 요인은 관련성에 대한 논리적 증거 및 순위 신호로 많이 논의되었습니다. 심지어 Google 담당자도 여기저기서 그 영향을 인정합니다.
여전히 페이지 제목은 검색자가 SERP에서 가장 먼저 보고 페이지가 검색 의도에 응답할 가능성이 있는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잘 작성된 글은 클릭 수와 트래픽을 증가시킬 수 있으며 이는 순위에 최소한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칩니다.
검색 엔진이 보는 것은 전체 그림이며 페이지의 콘텐츠를 전체적으로 평가하는 경향이 있지만 책의 표지는 여전히 중요합니다. 특히 검색자와의 상호 작용에 있어서는 더욱 그렇습니다.
모범 사례
- 페이지의 콘텐츠를 간결하고 정확하게 설명하는 고유한 제목을 각 페이지에 지정합니다.
- 제목을 최대 50-60자 길이로 유지합니다(SERP에서 잘리지 않도록). 긴 제목은 SERP에서 약 600-700px로 단축됩니다.
- 중요한 키워드를 먼저 넣되 방문자를 위한 제목을 처음부터 작성하듯이 자연스럽게 하세요.
- 제목에 브랜드 이름을 사용하십시오. SERP에 표시되지 않더라도 검색 엔진에는 여전히 차이가 있습니다.
2. 이미지 대체 속성
이미지 alt 속성은 내용을 설명하기 위해 이미지 태그에 추가됩니다. Alt 속성은 다음 두 가지 이유로 온페이지 최적화 측면에서 중요합니다.
- 특정 이미지를 로드할 수 없는 경우(또는 이미지가 비활성화된 경우) 대체 텍스트가 방문자에게 표시됩니다.
- Alt 속성은 검색 엔진이 이미지를 "볼" 수 없기 때문에 컨텍스트를 제공합니다.
전자상거래 사이트 의 경우 이미지는 방문자가 페이지와 상호작용하는 방식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Google은 또한 이를 노골적으로 말합니다 . 검색 엔진이 이미지의 내용과 이미지가 나머지 콘텐츠와 어떻게 연결되는지 이해하도록 돕는 것은 적절한 검색 쿼리에 대한 페이지를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신중한 이미지 대체 설명 은 Google 이미지에서 순위를 매기려는 경우에도 중요합니다.
그러나 관련성의 중요성을 기억하십시오. 대체 텍스트, 제목 및 캡션이 이미지와 관련되어야 할 뿐만 아니라 이미지 자체도 적절한 관련 컨텍스트에 배치되어야 합니다.
모범 사례
- Google 이미지 검색에서 조회될 가능성이 가장 높은 이미지(제품 이미지, 인포그래픽 또는 교육용 이미지) 를 최적화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세요.
- 이미지 외에 콘텐츠가 많지 않은 페이지에 대체 텍스트를 추가합니다.
- 대체 텍스트를 명확하고 충분히 설명적으로 유지하고, 키워드를 합리적으로 사용하고, 페이지 콘텐츠의 전체 캔버스에 자연스럽게 맞도록 하세요.
3. 로봇 메타 태그
content=“noindex” 속성 이 있는 페이지 수준 로봇 메타 태그 는 검색 엔진이 지정된 페이지를 색인화하지 않도록 지시합니다. nofollow 속성은 해당 페이지의 링크를 따르지 않도록 지시합니다.
이러한 태그는 순위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지만 경우에 따라 검색 엔진의 전반적인 관점에서 사이트가 어떻게 보이는지에 약간의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Google은 얇은 콘텐츠 를 매우 싫어 합니다 .
의도적으로 생성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사용자에게 거의 가치가 없지만 어떤 이유로 사이트에 있어야 하는 일부 페이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아직 완료되지 않았거나 최상의 상태로 최적화되지 않은 상태에서 게시해야 하는 "초안" 또는 자리 표시자 페이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사이트의 전반적인 품질을 평가할 때 이러한 페이지가 고려되는 것을 원하지 않을 것입니다.
다른 경우에는 특정 페이지가 직접 링크(예: 뉴스레터)로만 액세스할 수 있는 일종의 특별 거래를 제공하기 때문에 SERP에서 제외되기를 원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사이트 전체 검색 옵션이 있는 경우 Google은 무한정 크롤링할 수 있고 고유한 콘텐츠가 없는 봇의 리소스를 낭비할 수 있는 사용자 지정 결과 페이지를 닫을 것을 권장합니다.
위의 경우 noindex 및 nofollow 태그는 검색 엔진에 표시되는 사이트에 대한 특정 제어 권한을 제공하므로 큰 도움이 됩니다.
모범 사례
- 가치가 거의 없고 SERP에 표시할 의도가 없는 빈약한 콘텐츠가 포함된 불필요하거나 미완성 페이지를 닫습니다.
- 크롤링 예산을 부당하게 낭비하는 페이지를 닫습니다.
- 실수로 중요한 페이지의 색인 생성을 제한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4. 소셜 미디어 메타 태그
Open Graph는 소셜 미디어에서 페이지를 공유할 때 페이지가 표시되는 방식을 제어할 수 있도록 Facebook에서 처음 도입했습니다.
이제 LinkedIn에서도 인식됩니다. Twitter 카드는 유사한 개선 사항을 제공하지만 Twitter 전용입니다.
주요 Open Graph 태그는 다음과 같습니다.
- og:제목 – 여기에 페이지가 링크될 때 표시할 제목을 입력합니다.
- og:url – 페이지의 URL입니다.
- og:description – 페이지 설명입니다. Facebook에는 약 300자의 설명만 표시됩니다.
- og:image – 여기에 페이지가 링크될 때 표시할 이미지의 URL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링크가 다음과 같이 보이는 방식을 향상시키기 위해 특정 소셜 미디어 메타 태그를 사용하십시오. 큰 조정이 아니며 검색 엔진의 순위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그러나 페이지 링크의 모양을 구성하면 CTR 및 UX 메트릭을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최고의 SEO 관행
- Open Graph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기본 및 관련 메타데이터를 추가 하고 URL 이 어떻게 표시되는지 테스트합니다.
- Twitter 카드 를 설정하고 완료되면 유효성 을 검사 합니다.
정리
일부 메타 태그는 페이지의 분류를 구성하므로 반드시 있어야 합니다. 다른 태그는 중요하지 않을 수 있지만 귀찮게 하지 않은 경쟁업체보다 앞서가는 풍부한 스니펫이 될 수 있습니다.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고 검색 엔진이 귀하의 사이트를 더 잘 이해하도록 돕는 작은 변화는 양측 모두에게 높이 평가될 것이며 장기적으로 확실히 성과를 거둘 것입니다.
위에 간략히 소개한 4가지 메타 태그를 적절히 응용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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