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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밀도가 높아야 하는 이유

블로그 및 웹사이트 운영에 있어 SEO는 필수적인데, 키워드 밀도가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간략히 설명합니다.

 

키워드 밀도
키워드 밀도

 

키프레이즈 또는 키워드 밀도란 무엇입니까?

핵심 문구 밀도 는 해당 페이지의 전체 텍스트와 비교하여 사본에서 초점 핵심 문구 가 나타나는 횟수입니다. 따라서 100단어인 텍스트가 있고 그 중 5개가 초점 핵심 문구인 경우 핵심 문구 밀도는 5%입니다. 

 

 

 

 

 

 

 


우리는 이를 키워드 밀도라고 부르곤 했지만 요즘에는 단어 대신 구에 집중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Yoast SEO for WordPress 및 Yoast SEO for Shopify 앱 에서는 키프레이즈 밀도 라고 부릅니다.


예를 들어, 이 포스팅 내용에서 핵심 키워드는 '키워드 밀도' 인데, 본문 텍스트 양에 비례해 몇개가 작성되었는지를 의미하는거죠.


※ 요약

키워드 빈도라고도 하는 키워드 밀도는 키워드가 웹 페이지에 나타나는 횟수의 백분율로 정의됩니다. 보다 구체적으로, 키워드가 나타나는 횟수와 페이지의 총 단어 수의 비율입니다.

 

SEO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만들 때 좋은 블로거는 항상 키워드를 염두에 둡니다. 

키워드는 콘텐츠 제작 마케팅 활동의 초석입니다. 궁극적으로 구글에서 해당 콘텐츠를 순위에 올리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올바른 키워드를 선택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으며 콘텐츠 전체에 적절한 횟수만큼 나타나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구글에서 순위를 매길 키워드를 정확히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올바른 키워드 밀도와 키워드 배치가 더 중요 하지는 않더라도 올바른 키워드를 선택하는 것만큼 중요하다는 주장도 오랫동안 제기되어 왔습니다. 기존의 마케팅 노하우는 특정 비율을 목표로 해야 한다고 주장하기도 합니다.

 

SEO를 위해 키워드 밀도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

요즘에는 키워드가 웹 페이지에 나타나는 횟수가 SEO를 직접 개선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키워드 밀도는 SEO에 간접적인 영향을 미치므로 여전히 순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대상 키워드의 최적의 모양(및 배치)은 구글이 페이지의 주제가 무엇인지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개선(또는 손상)됩니다. 구글이 페이지의 주제를 쉽게 식별하고 이해하면 순위가 향상됩니다.


구글 자체에 따르면 콘텐츠는 항상 기계가 아닌 사용자를 위해 최적화되어야 합니다. 사용자 경험에 해를 끼치는 방식으로 키워드를 과도하게 최적화 하려는 시도 는 낮은 순위를 초래할 것입니다.

 

 

 

 

 

 

 

 

키워드 밀도가 중요한 마지막 이유는 사용자 경험 자체와 관련이 있습니다. 

콘텐츠에 너무 많은 키워드나 부자연스럽게 배치된 키워드가 포함되어 있으면 사용자가 혼란스러워하거나 콘텐츠를 꺼릴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다시 방문하거나 고객으로 전환할 가능성이 줄어듭니다. 


이러한 이유로 구글은 색인을 생성하는 웹사이트의 사용자 경험 품질을 계산하기 위해 여러 가지 다른 신호를 사용합니다. 사용자 경험이 좋지 않으면 검색 순위가 낮아집니다.

 

최적의 키워드 밀도

공식적인 최적의 키워드 밀도는 없지만 많은 SEO 전문가들은 최적의 키워드 밀도가 일반적으로 1~3% 사이라는 데 동의합니다.

 

예를 들어 웹 페이지에 3,000개의 단어가 포함된 경우 각 타겟 키워드는 유기적으로 최소 3~9번 나타나야 합니다.


이것은 단지 경험의 법칙일 뿐임을 명심하십시오.

 

 

 

 

 

 

 

 

최적의 키워드 밀도와 배치는 고객이나 페이지 유형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블로그 게시물의 경우 키워드 밀도가 1~2%이면 충분하지만 제품 페이지나 전자 상거래의 경우 전문가는 약 3~5%의 더 높은 비율을 권장합니다. 부자연스러운 방식으로 이러한 비율을 초과하면 SEO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가능한 한 사용자에게 많은 가치를 제공하려고 노력하십시오. 사용자에게 가치를 추가하기 위해 권장 키워드 밀도 비율을 초과해야 하는 경우 이는 역효과를 내지 않을 것입니다. 


구글의 최우선 순위는 페이지의 사용자 경험입니다. 페이지의 모든 것이 가치를 더하고 명백한 스팸이 없는 한 키워드 밀도 비율을 초과하는 것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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